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쿠팡 반품 회수를 안 해 갔을 때(쿠팡 고객센터 24시간)

by goro 2022. 11. 4.

며칠 전에 노트북과 관련해서 반품 이야기를 포스팅했습니다.

 

간략히 정리하면 구매한 중고 노트북이 요청한 것과 다른 부품으로 와서, 반품을 결정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래가 포스팅 내용입니다.

 

2022.10.31 - [일상 흔적 생각] - 중고 노트북 구매 후 반품 후기(중고 노트북 구매 시 참고하세요)

 

중고 노트북 구매 후 반품 후기(중고 노트북 구매 시 참고하세요)

중고 노트북 구매 후기 요 며칠 간 중고 노트북 때문에 심란했습니다. 구매를 결정하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 결국은 반품을 했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했던 과정과 생각들을 정리했습니다. 중고

goroletter.com

 

중고 노트북 판매자 때문에 짜증이 나는데, 이번에 반품 상황도 제대로 안 되고 있습니다. 일단 월요일에 판매자와 통화를 하고 반품을 하기로 했습니다.

 

판매자가 반품 조치를 한다 했으나, 신뢰가 안 가서 제가 바로 쿠팡 어플로 반품 신청을 했습니다. 얼마 지나자 반품 관련해서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더라고요.

 

월요일에 신청했는데, 반품 회수는 목요일날 예정되었다고 합니다. 반품 회수 일자가 생각보다 많이 늦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중에 알아보니 반품 회수가 그렇게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서, 판매자가 제대로 해놓으면 보통 하루이틀 안에 회수가 이루어진다고 하더군요.

 

그래도 일단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목요일이 되었고, 상황을 보면서 반품 상자를 밖에 내놨습니다. 볼일을 보면서도 전자제품을 밖에 내놓은 거라 신경이 조금 쓰였어요.

 

반품 회수를 하는 당일엔 택배 기사로부터 연락이 온다는데, 연락도 없었습니다. 저녁때가 되어도 소식이 없었고, 언제쯤 반품이 되나 문밖을 왔다갔다, 물건이 제대로 있나 확인을 해야 했습니다.

 

아마도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은 공감하실 거예요. 이런 것에 신경 쓰는 것 자체가 에너지가 소모고,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노트북 이미지
반품하기로 한 중고노트북

 

계속 소식이 없자 뭔가 불안했습니다. 쿠팡 어플을 확인해보니까 반품 송장 번호는 있는데, 택배 기사님 연락처는 없었어요. 송장 번호를 클릭해도 확인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느낌이 쎄했습니다. 아무래도 판매자가 제대로 반품 처리를 하지 않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11시 30분이 되었고, 오늘은 반품 처리를 이루어지지 않으리란 확신이 들었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해봤자 일처리가 제대로 될 것 같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럴 경우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찾아봤어요. 역시나 비슷한 문제를 겪었던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럴 때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한다는 게 중론이었습니다.

 

시간이 너무 늦었기에 고객센터 연락은 내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상태라 내일까지 기다리는 것 자체가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뭔가 빨리 해결을 해놓고 쉬고 싶었습니다.

 

혹시나 싶어 쿠팡 고객센터 시간을 검색해봤습니다.

아니, 24시간? 

 

과거엔 10시까지였으나 지금은 24시간으로 운영하다는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바로 고객 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행히 상담원분께서 친절하게 상담해 주시더군요.

반품을 신청한 저는 일단 7일 전에 신청을 했기에 문제가 없고, 반품이 회수되지 않은 건 판매자측의 문제라는 점을 확실히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반품 회수와 관련해서는 내용을 재확인해서 내일까지 꼭 연락을 주겠다는 당부와 메시지도 받았습니다.

 

이렇게 상담을 받고 나니까, 오늘 이 문제로 받았던 스트레스가 확연하게 내려간 느낌입니다.

아직 반품 절차가 다 끝난 건 아니지만, 일단 오늘은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늦은 시간 친절하게 상담해 준 쿠팡 상담원분이 감사했습니다.

 

 

 

 


 

혹시나 비슷한 일로 스트레스 받고 계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품 회수와 관련해서 택배 기사님 연락처도 안 뜨고, 반품이 잘 안 이루어질 것 같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판매자측이 제대로 조치를 안해서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 온라인 1대1 채팅문의: [마이쿠팡 > 고객센터 > 1대1 채팅문의]

(쿠팡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하십니다)

 

 

 

저 역시 마무리가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