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SN 예약 구매 완료

by goro 2022. 11. 2.

요즘 이런저런 일들로 플스(PS5)는 거의 켜보지도 못했네요.

갓오브워 라그라로크가 나온다는 소식은 들었지만, 신경을 못하고 있던 터라 예매도 못했습니다.

 

뒤늦게 게임 사이트에 접속해봤지만, 이미 예구는 품절이 된 상태더라고요.

 

 

 

 

조금 기다렸다가 물량 풀리면 CD로 구매할까 고민 좀 했습니다.

게임 시디 가격도 예전같지 않고 풀프라이스 가격이 기본 8만 원 정도 하니, 부담이 없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갓 오브 워'라면 실망시키지 않겠지. 몇몇 AAA 게임 같은 이상한 실망은 시키지 않겠지.

하는 마음에 그냥 PSN에서 예구를 했네요.

 

오늘 구매했고, 사전 다운로드는 가능한 상태네요.

 

 

 

다운로드 용량은 ps5 버전 84기가입니다.

참고로 ps4 버전은 106기가 정도라고 하네요.

 

ps5 버전이 압축률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플레이 시간은 40시간을 예상하며, 메인 스토리는 20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아마도 전체 게임 요소를 다 즐기려면 50시간은 넘겨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실제로 IGN 편집자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100% 완료하는데 70시간을 넘겼다고 합니다.

 

 

선행 리뷰를 보면 긍정적인 평가가 압도적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나와 봐야 하는 것이고, 요즘은 특히나 게임 리뷰를 믿기가 힘든 시기이기도 합니다.

 

선행 플레이를 한 리뷰어들의 평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무기 요소 도입: EX)리바이던 도끼에 마법 부여, NEW 방패 등 다양
  • 그래픽 향상, 놀라운 몰입감
  • 듀얼 센스 활용 극대화: 햅틱 피드백 활용도 UP
  • 다양한 전투옵션: 수직 공격, 장비 커스터마이징, 훌드라 작업장 등
  • 전작을 잇는 토르와의 대결 
  • 퍼즐 요소
  • 성장한 아트레우스

 

 

엘드링과 함께 GOTY 경쟁을 치열하게 하지 않을까 예상들을 하는데 저 역시 기대가 됩니다.

 

 

게임을 즐겨보면서 기회가 되면 소감도 정리하려고 합니다.

 

11월 9일이 기대가 되네요.

댓글